본문 바로가기
생각의리뷰

콤피패스트 아토피붕대로 피부보호하기

by 새로운풍족 2023. 5. 12.
반응형

아토피붕대라고 해서 정말 붕대라고 생각했는데 콤피패스트는 그렇지 않았어요. 영국에서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습진 관리용으로 사용되는 관상 붕대 브랜드인데요.

콤피패스트 아토피붕대는 편안하고 안전한 착용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의류로 저는 아이들의 상의, 하의로 나온 가멘츠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아기들은 긁을때 의식을 일반 성인처럼 하지 않으니 가멘츠를 통해 피부에 일어나는 가려움증과 자극을 줄이는 동시에 긁힘으로 인한 추가 손상을 예방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될것 같더라구요.

Image by Eszter Miller from Pixabay

아토피는 무엇인가?

아토피는 무엇이기에 이토록 우리삶에서 불편하게 하는지 모르겠어요.현재 아토피에 관한 치료법은 딱히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약물,알레르겐 회피 및 면역요법과 같은 치료로 증상을 어느정도 보완하는 수준이라고해요.

아토피 질환은 만성화될수록 삶에 질은 정말 영향이 않갈 수가 없는데요.이러한 과민증은 피부, 기도, 비강에 염증등으로 가려움증과 붓기, 발적 및 호흡곤란까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 환자는 꽃가루나 먼지진드기, 동물의 비듬과 같은 일반적으로 무해한 물질에 대한 반응이 예민해지게 됩니다.

아토피는 천식, 습지, 알레르기성 비염등의 알레르기성 질환이 발병하는 유전적인 경향이 높다고 해요.

 

아토피붕대는 무엇인가?

아토피 피부염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고 있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가려움증을 유발하며 염증성 피부 발진도 유발합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피부를 긁게되면 피부 상태가 악화되고 추가적인 손상이 발생하게 되여 감염과 흉터가 더 깊게 생길 수 있습니다. 자극을 줄이기 위해 도움이 되는 제품이 아토피 붕대인데요.

아토피 붕대는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서 가려움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이는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일종의 붕대입니다.

Image by Christiane Heßler from Pixabay

아토피 붕대 사용하면 좋은점은?

아토피 붕대를 사용하기 전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특정한 기간에 필요한가에 따라 적합성을 확인하고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붕대를 사용하므로써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건조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치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개인의 상황에 따라 낮이나 밤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 붕대를 사용하므로써 자극이되는 부위를 덮어 긁고 싶은 충동을 줄여줄수 있어 물리적 장벽을 제공하게 됩니다.

 

콤피패스트 아토피 붕대 사용법?

콤피패스트 붕대가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을 관리하는데는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의학적 치료를 대신할 수 없다는 점은 알고 있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아토피가 심하다고 여겨지면 의료전문가와 상의를 통해 이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가멘츠는 연화제나 국소 스테로이드외 함께 사용해도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일반 면소재와는 다르다고 느꼈는데요. 또한 장기간 착용이 가능하며 재사용을 위해 세탁도 가능합니다.

 

1. 영상으로 사용방법을 볼 수 있다.

유튜브에서 '콤피패스트'를 검색하면 더 자세한 사용방법을 확인 할 수 있다고 해요.

2. 미지근한 물로 씻긴 후 입힌다.

먼저, 미지근한 물로 5분동안 아기를 씻긴 후 피부가 자극이 받지 않도록 수건으로 가볍게 몸을 닦아 준뒤 보습제를 발라주면 됩니다.

3. 상의와 하의를 돌돌말아 입힌다.

콤피패스트를 입히기 쉽게 하기 위해서 돌돌말아 준뒤 목과 양팔을 끼우고 몸통 및 손목을 부드럽게 풀어내 줍니다. 다 입힌 후 말리거나 접힌 부분이 없는지 한번 더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피부가 약한 아이들은 자극을 주지 않도록 솔기(택)이 외부로 되어 있으나 한번 더 확인 해서 입히는것이 좋습니다.

 

결론

아토피 피부염을 치료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찾기 위한 노력을 많이한다는것을 느꼈답니다. 어느나라나 마찬가지로요. 성인보다 특히 아이들은 더 피부가 예민하고 연약하기에 보호해주고 싶은 부모님들의 마음이 느껴지는 브랜드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