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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의리뷰

인터넷으로 만나본 소셜 큐레이션이란?

by 새로운풍족 2019. 7.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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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으로 만나본 소셜 큐레이션이란?

Image by StartupStockPhotos from Pixabay

 

이제는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않되는 친구이자 든든한 파트너인 스마트폰과
항상 함께하는 데요. 좀 더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서 
기술적으로 넓게 참여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SNS와 소셜미디어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생활에서 가장 필수품이 되어 버린 스마트폰은 개인의 삶에서 없어서는 않될
존재가 되어버린것 같은데요.

우리는 스마트 폰을 통해 교통, 날씨, 뉴스등 원하는 정보를 손안에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www가 발전된 형태를 이용해 지구 반대편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볼수 있답니다.

 

Image by StartupStockPhotos from Pixabay

 

가장 큰 변화는 데이터 폭증으로 기하급수적으로 쏟아지는 데이터를 '빅데이터'라고
하며 이런 빅데이터는 데이터 생성 주기가 기존 데이터 보다 폭발적이기 때문에
기존 방법으로 수집 및 관리와 분석하기 어려운 데이터를 말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마다 틈새 시간에 맞춤형 정보와 뉴스등을 받는다면 복잡한 소셜환경속에
중심을 잃지 않은 채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소셜 큐레이션'이라고 하며
이런 '소셜 큐레이션'을 통해 소셜 플랫폼을 자유자제로 다루고 사용자 특성에
따라 목표와 전략을 세우며 가치 있는 이야기를 구성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사용자와 함께 주변 사람들과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페이스북, 실시간 정보 유통과
입소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트위터, 사진을 이용해 시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등 SNS에 접속하면 세계인을 하나로 묶는 소셜환경에서
소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에 공감할 수 있는 시각적인 이미지를 더하면 몰입 시킬 수 있으며 호소력 역시 높아집니다.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의 넘치는 정보에 의해 변수가 늘어나면서 찾을 수 있는 정보는
풍부해졌지만 먼저 '이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을 가져야 합니다.

이런 정보속에서 달라진 소비문화에 따라 고객 접근 방법과 마케팅 전략을 바꿔야 하는데요.
상품이 소셜 환경에서 어떤 이야기를 만들고 있는지 추적하고 지속해서 피드백을 해야 합니다.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을 어떻게 만나고 접근해야 할지 어떻게 공감가는 이야기를 만들지,
소셜 플랫폼은 어떻게 운영할지 등을 고민해야 합니다.


1. 실시간 정보탐색으로 자신의 브랜드 및 상품 고나련 키워드가 긍정또는 부정적인지
모니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빠른 의사결정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축소해야 합니다.
3. 고객요구 탐색은 고객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고 상품을 구매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중요한 단서를 제공하는 동시에 상품의 인기도와 선호도를 알수 있는데요.
이렇듯 상품과 고나련된 키워드를 분석해 고객이 무엇을 찾고 원하는지 수시로 살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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