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의리뷰

가장 기초적인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하는 법!

by 새로운풍족 2019. 7. 24.
반응형

 

# 가장 기초적인 블로그, 카페, 지식인 바이럴 마케팅하는 법!

 

처음 바이럴 마케팅을 접하면 뭐 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제일 먼저 시작해보는

나만에 블로그를 만들어 정보를 생산하여 알리는 방법이 먼저 떠오르 실텐데요.

그외에도 카페나 지식인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알릴 수 있는 방법이 많답니다.

오늘은 제일 손쉽게 다가가기 쉬운 블로그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블로그를 개설하여 글쓰는 방법이 아닌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설명해 볼꺼에요.

 

 1. 블로그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꾸준한 포스팅과 활동을 통해
블로그 지수를 올려 내가 원하는 키워드의 포스팅을 상위노출 하는것이
목적일것 같아요. 아무리 내가 원하는 글을 꾸준히 열심히 적더라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아무도 알수 없는것 처럼 노출은 그만큼 중요한데요.

Image by StartupStock Photos from Pixabay

어떤 블로그라도 역시 핵심 키워드가 중요합니다. 

메인 키워드가 아닌 핵심키워드를 공략 해야 한다는 건데요.
이제 막 시작한 블로거는 검색수가 적은 세부 키워드부터 포스팅하며 

조금씩 상위 노출을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 두시간씩 걸려서 본문 작성을 열심히 한 후 의외로 제목은 아무렇게나 작성하는 사람들이
많으신데요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제목이 정말 중요합니다.

키워드의 검색수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해당 키워드로 작성된 블로그 포스팅의 개수입니다.
키워드 검색수가 적어서 노출이 잘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블로그 포스팅의 개수가 너무 많아
노출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반대로 키워드 검색수는 많은데 의외로 블로그 포스팅의 개수가
적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 런경우가 노출하기 가장 좋은 히든 키워드라고 볼수 있어요.

 

Image by StartupStock Photos from Pixabay

언뜻 보기에는 비슷한 키워드 일지라도 한 글자 차이로 검색수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있답니다.

블로그는 이미 많은 자료가 공유되고 있으므로 검색을 통해 최대한 본인에게 맞는 블로그
운영 방식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